본문 바로가기
미래예측

병신합수 화기격 사주란?

by ™№℡㏘ 2021. 8. 7.
반응형

병신합수 (丙辛合水) 격(格)의 화기격 사주

병과신이 합하여 수(水)로 변하여, 사주분석의 기준도 水를 기준으로 하게 된다. 

화기격은 흔치 않은 사주명조다. 화기격이 된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지만, 확률상 좋은 운세흐름을 만들어 내는데 이점이 있는 사주 명조다. 병화(丙火)와 신금(辛金)이 일간과 일시에서 합하여 水로 변화하는 형태가 된다. 화기격은 5개의 오행중 3개의 오행을 용신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명조에서 5개의 오행중 1개를 용신으로 하는 것에 비해 운세에 많은 이점을 명조에서 부터 가지게 된다.

 

사주를 분석할 때 화기격으로 판단하는데 여러 조건이 있어, 그 조건들을 충족시켜야 화기격으로 보는 것이다. 무조건 일간기준으로 병과신이 붙어 있다고 화기격이 되는 것이 아니다.  

 

 

병신합수 화기격사주는, 양중의 양인 병화(丙火)는 제왕과 같은 위치에 있고 제왕이 신하(辛)를 권위로 합한다는 뜻으로 위엄지합 또는 위제지합이라 하여 모든 사람을 제압하는 기상이 있다고 한다. 

 

水를 기준으로 金과 木을 모두 용신으로 한다. 

여러가지 화기격 중에서 병신합수격이 가장 나오기 어려운 화기격 명조이다. 그만큼 귀한 사주이다. 

여기에 변화한 水가 월지에 근(根)을 하고 있으면 정말 귀격의 사주이다. 

이러한 사주명조면 사실 대운이고 뭐고 볼것도 없는, 이 명조하나로 나머지 사주풀이가 필요가 없는 사주팔자가 되는 것이다. 더이상의 운세해석이 필요없을 정도의 귀격 사주로 정말 보기 힘든 사주이다. 

 

반응형

댓글